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BR vs VBR: Surveillance Streaming

CBR vs VBR: Surveillance Streaming

by John Honovich, IPVM posted on Jan 17, 2012 About John Contact John


How you stream video has a major impact on quality and bandwidth. Typically, when people think streaming or encoding, CODECs such as H.264, MPEG-4, etc come to mind. However, regardless of the CODEC, one still needs to choose how the video stream handles changes in scene complexity. This is where streaming modes such as CBR and VBR come into play. They have a major impact on quality and bandwidth consumption. In this report, we provide a tutorial and recommendation on how to optimially choose and use streaming modes.
CBR vs VBR
Choosing between CBR and VBR modes is typically overlooked:
  • CBR stands for constant bit rate and like the term implies aims for a constant or unvarying bandwidth level
  • VBR stands for variable bit rate and like that term implies allows the bit rate to vary
You need to determine whether and how much you will allow the bit rate levels to vary.
Why the Difference
What you are filming can vary dramatically in complexity:
  • If you have a camera zoomed in on a white wall during the day, that is a very simple scene. For a 'good' quality level, a 720p HD / 30fps stream might need 200 Kb/s for this. 
  • By contrast, if you have a camera aimed at a busy intersection, this is a very complex scene. At the same exact settings as the first scene, you might need 20x the amount of bandwidth, or 4,000 Kb/s to maintain the 'good' quality level.
The more complex the scene, the more bits (i.e., bandwidth) you need to maintain the same quality level. It does not matter how 'good' or 'advanced' your codec is, this will always be the case.


--출처 : http://ipvm.com/report/vbr_vs_cbr_surveillance_streaming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UNIX C errno 정리( 에러 번호 )

#define EPERM   1   /* Operation not permitted      */ #define ENOENT  2   /* No such file or directory        */ #define ESRCH   3   /* No such process          */ #define EINTR   4   /* interrupted system call      */ #define EIO 5   /* I/O error                */ #define ENXIO   6   /* No such device or address        */ #define E2BIG   7   /* Arg list too long            */ #define ENOEXEC 8   /* Exec format error            */ #define EBADF   9   /* Bad file descriptor   ...

시리얼(Serial) 이란?

출처 - http://www.ni.com/white-paper/2895/ko/#toc4 시리얼은 거의 모든 PC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디바이스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시리얼의 개념을 USB의 개념과 잘 구분하십시오.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2개의 RS232 기반 시리얼 포트가 있습니다. 시리얼은 또한 여러가지 디바이스에서 계측을 위한 일반 통신 프로토콜이며, 여러 GPIB 호환 디바이스에는 RS232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격 샘플링 디바이스로 데이터 수집을 하는 경우에도 시리얼 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통신의 개념은 간단합니다. 시리얼 포트는 정보의 바이트를 한번에 한 비트씩 순차적으로 송수신합니다. 한번에 전체 바이트를 동시에 전달하는 병렬 통신과 비교하면 시리얼 통신은 속도가 느리지만 훨씬 간단하며 장거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렬 통신용 IEEE 488 스펙을 보면 기기간 케이블링은 총 20 m 미만이어야 하며, 두 개의 디바이스간은 2 m 미만이어야 합니다. 반면 시리얼 통신은 최대 1.2 Km의 통신거리를 보장합니다. 통상 엔지니어들은 ASCII 데이터를 전송할 때 시리얼 통신을 사용합니다. 이 때 송신용 (Tx), 수신용 (Rx), 그라운드용 (GND)의 세 가지의 전송 라인을 사용하여 통신합니다. 시리얼은 비동기식이므로 포트는 한 라인에서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른 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핸드쉐이킹용 라인도 사용 가능하지만 필수 요구사항은 아닙니다. 시리얼 통신의 가장 중요한 특징에는 보드 속도 (baud rate), 데이터 비트, 정지 비트, 패리티가 있습니다. 두 개의 포트가 통신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파라미터가 반드시 적절하게 맞춰져야 합니다. 보드 속도는 통신의 속도를 측정하는 수치이며 초당 비트 전송 숫자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300 보드 속도는 초당 300 비트를 의미합니다. 엔지니어들이 흔히 말하는 클럭 주기는 보드 속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프로토콜에 ...

I,P,B 프레임

출처 -  http://microdev.tistory.com/116 정화상으로 압축된 프레임을 I 프레임, 예측만을 한 프레임을 P 프레임, 보간을 한 프레임을 B 프레임이라 한다.  엠펙 비디오는 이들 세 종류의 프레임들이 일정한 패턴으로 섞인 것이다. I-프레임(Intra-coded frame) 데이타 스트림의 어느 위치에도 올 수 있으며, 데이타의 임의 접근을 위해 사용되며, 다른 이미지들의 참조 없이 부호화된다. I-프레임은 정화상 압축방법(JPEG)을 이용하지만, JPEG과는 달리 MPEG에서는 실시간으로 압축이 이루어진다. I-프레임의 압축은 MPEG에서는 가장 낮은 압출률을 보인다 I-프레임은 매크로 블럭내에서 지정된 8*8 블럭으로 나눈 후, DCT 기법을 사용한 후, DC계수는  DPCM 방법으로 부호화하는데, 연속한 블럭 사이의 차이값을 계산한 후 가변 길이 코딩을 사용하여 변환한다. . P-프레임(Predictive-coded frame) 부호화와 복호화를 행할 때 이전의 I-프레임 정보와 이전의 P-프레임의 정보를 사용한다. P-프레임은 연속되는 이미지들의 전체 이미지가 바뀌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블럭들이 옆으로 이동한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즉, 움직임이 있는 경우 앞화면에 있는 물체 자체의 모양에는 큰 변화없이 옆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전의 화면과 현재의 화면의 차이가 매우 적은 것을 이용하여 차이값만을 부호화하는 것이다. B-프레임(Bidirectional-coded frame) 부호화와 복호화를 행할 때 이전, 이후의 I-프레임과 P-프레임 모두를 사용한다. B-프레임을 사용하면 높은 압축률을 얻을 수 있다. B-프레임은 이전의 I-또는 P-프레임과 B-프레임 이후의 I-또는 P-프레임의 차이값을 가진다. I-프레임으로 시작하는 연속적인 화상들의 집합을 GOP(Group Of Picture)라고 한다. 아래그림은 화상들의 GOP를 나타내는 것이다. B-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