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BR vs VBR: Surveillance Streaming

CBR vs VBR: Surveillance Streaming

by John Honovich, IPVM posted on Jan 17, 2012 About John Contact John


How you stream video has a major impact on quality and bandwidth. Typically, when people think streaming or encoding, CODECs such as H.264, MPEG-4, etc come to mind. However, regardless of the CODEC, one still needs to choose how the video stream handles changes in scene complexity. This is where streaming modes such as CBR and VBR come into play. They have a major impact on quality and bandwidth consumption. In this report, we provide a tutorial and recommendation on how to optimially choose and use streaming modes.
CBR vs VBR
Choosing between CBR and VBR modes is typically overlooked:
  • CBR stands for constant bit rate and like the term implies aims for a constant or unvarying bandwidth level
  • VBR stands for variable bit rate and like that term implies allows the bit rate to vary
You need to determine whether and how much you will allow the bit rate levels to vary.
Why the Difference
What you are filming can vary dramatically in complexity:
  • If you have a camera zoomed in on a white wall during the day, that is a very simple scene. For a 'good' quality level, a 720p HD / 30fps stream might need 200 Kb/s for this. 
  • By contrast, if you have a camera aimed at a busy intersection, this is a very complex scene. At the same exact settings as the first scene, you might need 20x the amount of bandwidth, or 4,000 Kb/s to maintain the 'good' quality level.
The more complex the scene, the more bits (i.e., bandwidth) you need to maintain the same quality level. It does not matter how 'good' or 'advanced' your codec is, this will always be the case.


--출처 : http://ipvm.com/report/vbr_vs_cbr_surveillance_streaming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UNIX C errno 정리( 에러 번호 )

#define EPERM   1   /* Operation not permitted      */ #define ENOENT  2   /* No such file or directory        */ #define ESRCH   3   /* No such process          */ #define EINTR   4   /* interrupted system call      */ #define EIO 5   /* I/O error                */ #define ENXIO   6   /* No such device or address        */ #define E2BIG   7   /* Arg list too long            */ #define ENOEXEC 8   /* Exec format error            */ #define EBADF   9   /* Bad file descriptor          */ #define ECHILD  10  /* No child processes           */ #define EAGAIN  11  /* Resource temporarily unavailable */ #define ENOMEM  12  /* Not enough space         */ #define EACCES  13  /* Permission denied            */ #define EFAULT  14  /* Bad address              */ #define ENOTBLK 15  /* Block device required        */ #define EBUSY   16  /* Resource busy            */ #define EEXIST  17  /* File exists              */ #define EXDEV   18  /* Improper link            */ #define ENODEV  19  /* No such

Baud Rate 와 Bit Rate 의 차이점

출처 - http://solvline.com/technical_info/tech_note_view.php?no=22&fno=&PHPSESSID=f5f096a5b1090ca017552de78745b8aa 1. Bit Rate 와 Baud Rate 의 정의 1.1 Bit Rate 정의 비트 레이트 (Bit Rate) 는 초당 얼마나 많은 데이터 비트 (‘1’ 또는 ‘ 0’) 를 전송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말이다 . 또 우리가 자주 쓰는 BPS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Bit Per Second 로서 초당 보낼 수 있는 비트의 수를 나타낸다 . 이는 모뎀의 전송속도를 측정하는 단위로 사용되어 졌다 . 일반적으로 28,800 모뎀이라면 28,800bps 의 전송속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 예를 들어 , 2400bit/second(bps) 라면 초당 2400 개의 비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뜻이다 . 이는 반대로 이야기하면 1 비트 정보를 보내기 위해서 416.6us 의 시간 (1s/2400bit) 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 1.2 Baud Rate 보 레이트 (Baud Rate) 는 초당 얼마나 많은 심볼 (Symbol, 의미 있는 데이터 묶음 ) 을 전송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말이다 . 이는 이론적인 통신 단위로 초당 신호 (Signal) 요소의 수 를 나타낸다 . 만약 하나의 신호요소가 2 비트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라면 보는 BPS 의 반이 된다 . 즉 , 1 보 동안 2 비트가 전송된다 . 일반적으로 신호를 1 비트로 여긴다면 BPS 와 같은 단위가 된다 . 심볼이란 말은 의미 있는 데이터 비트의 묶음이다 . 일반적으로 시리얼 통신에서는 데이터 비트가 8-bit 를 사용하므로 이를 하나의 심볼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 1 개의 symbol ( 또는 character) 는 8 개의 bit 정보와 같다 . 예를 들어 , 2400 baud rate 를 갖는다는 말은 1 초에 2400 개의

시리얼(Serial) 이란?

출처 - http://www.ni.com/white-paper/2895/ko/#toc4 시리얼은 거의 모든 PC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디바이스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시리얼의 개념을 USB의 개념과 잘 구분하십시오.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2개의 RS232 기반 시리얼 포트가 있습니다. 시리얼은 또한 여러가지 디바이스에서 계측을 위한 일반 통신 프로토콜이며, 여러 GPIB 호환 디바이스에는 RS232 포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격 샘플링 디바이스로 데이터 수집을 하는 경우에도 시리얼 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통신의 개념은 간단합니다. 시리얼 포트는 정보의 바이트를 한번에 한 비트씩 순차적으로 송수신합니다. 한번에 전체 바이트를 동시에 전달하는 병렬 통신과 비교하면 시리얼 통신은 속도가 느리지만 훨씬 간단하며 장거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렬 통신용 IEEE 488 스펙을 보면 기기간 케이블링은 총 20 m 미만이어야 하며, 두 개의 디바이스간은 2 m 미만이어야 합니다. 반면 시리얼 통신은 최대 1.2 Km의 통신거리를 보장합니다. 통상 엔지니어들은 ASCII 데이터를 전송할 때 시리얼 통신을 사용합니다. 이 때 송신용 (Tx), 수신용 (Rx), 그라운드용 (GND)의 세 가지의 전송 라인을 사용하여 통신합니다. 시리얼은 비동기식이므로 포트는 한 라인에서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른 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핸드쉐이킹용 라인도 사용 가능하지만 필수 요구사항은 아닙니다. 시리얼 통신의 가장 중요한 특징에는 보드 속도 (baud rate), 데이터 비트, 정지 비트, 패리티가 있습니다. 두 개의 포트가 통신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파라미터가 반드시 적절하게 맞춰져야 합니다. 보드 속도는 통신의 속도를 측정하는 수치이며 초당 비트 전송 숫자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300 보드 속도는 초당 300 비트를 의미합니다. 엔지니어들이 흔히 말하는 클럭 주기는 보드 속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프로토콜에 4800